안드로이드

[안드로이드] 빠른 메모 빠른 검색. 언제였더라 출시

부르스리 2017. 3. 1. 12:45
반응형

어제 뭐 먹었는지 그저께 뭐 먹었는지...


지난번 미용실 다녀온게 언제인지...


사소한 일들이 생각이 잘 안나기 시작한다.


카드 명세서를 뒤지면 더러 알수도 있지만


대부분 그냥 모르는 채 지나가는 일이 많다.


내 인생에 사소하게 벌어지는 일들을 기억하려면


역시 메모를 해야 하는데 기존의 메모장들은


내가 딱 원하는 스타일이 아니라서 잘 안쓰게 되더라는 것이다.


그래서 내가 필요한 기능만 간단하게 집어 넣어서 메모장을 만들었다.


팝업창으로 간편하게 메모를 할 수 있고


태그를 달고 검색이 쉽게 만들면 될 것 같았다.


제목은 언제였더라? 로 정하고 코딩을 시작했다.


사실 뼈대 만든건 거의 1년 전인거 같다.


그러다가 프로젝트 바쁘고 하면서 잊고 살다가


연말에 폰을 안드로이드로 바꾸면서 이제는 정말 내가 필요한 어플을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게 되었기에 잊고 있었던 언제였더라를 다시 만들었다.


1월 중순쯤 대략 기능을 완성하고 내 폰에 심어서 사용하면서


백업기능이나 위젯, 노티바에 올리는 것 등 필요한 기능 몇가지를 추가하였다.


마지막으로 디자인은 구리지만 그래도 색깔이라도 몇개 추가하여 대략 완성했다.


그리고 드디어 마켓에 출시.


2048 챔피언 이후로 1년만에 또 하나의 앱을 출시하게 되었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tupidsoft.whenwasit


광고도 안달고 인앱도 없어서 수익모델은 없지만


그래도 이번 앱은 1000 다운로드 이상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