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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8 게임 광고 수익 분석 - 홍보 없음

부르스리 2015. 12. 29. 1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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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에 2048 게임을 만들어서 올린지가 얼추 2주가 다 되어간다.


그동안 매일매일 사용자, 업적, 순위, 광고수익을 확인해왔다.


아무런 광고도 하지 않고 지인에게 인스톨을 부탁했다.


동료 및 지인 약 20명이 앱을 깔았다.



일단 2048은 너무나 많은 앱들이 존재한다.


구글플레이에서 2048로 검색해서는 내 어플이 나오지 않는다.


2048 챔피언 으로 검색하면 나오는데 이렇게 해서 누가 다운을 받겠는가...


검색시 노출에 대해서는 아직 잘 모르겠다.


내가 모르는 사용자 유입은 단 한명도 없었다.



광고는 하단에 배너를 달았다.


게임 화면에 존재하므로 비정상 노출은 없다.


처음에 1분마다 갱신하도록 했는데 하루평균 3~400회 노출. 클릭은 0에 가깝다.


25일쯤 30초마다 갱신하도록 수정하였는데 하루평균 6~700회 노출이 되고


우연인지 클릭이 이틀에 걸쳐 1회 씩 발생하였다.


현재 수익은 아래와 같다.




아직 의미있는 통계는 아닐 수도 있겠으나


대략 600회 이상 노출이 되어야 1회 클릭이 발생할까말까 한 정도이다.


100명정도 다운 받으면 3천회 노출정도가 일어나지 않을까 싶고


3클릭정도를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 싶다.


1회 클릭당 약 20센트 정도 수익이 발생하였으니 3 클릭시 60센트 안팎의 수익이 발생할 것으로 예상된다.



기능을 좀 추가하여 업데이트를 할 예정이다.


전면광고도 추가할 예정이다.


배너 광고와 전면광고의 노출수와 수익 차이에 대해서 알아볼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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