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2048 출시후 광고 수익 분석 - 최종

부르스리 2016. 1. 28.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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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48 게임을 출시하고 어느덧 한달이 넘게 지났다.


그동안의 수익은 안타까운 지경이지만 내용은 의미가 있었다.



다시 정리하자면...


출시 후 지인을 통해 25다운로드 정도를 일으켰고


이 중 실 사용자는 20명정도.


깔고 평가만 하고 게임은 하지 않은 사용자도 5명 이상.


실제로 게임을 좀 한 플레이어가 10명남짓.


그 중 2주이상 게임을 한 플레이어가 7-8명 정도로 보인다.



광고는 구글 애드몹을 달았는데


클릭당 단가가 대략 10~20센트정도가 나온다.


단가는 천차만별이지만 그래도 누른만큼 수익이 발생하는 정직한 시스템으로 판단된다.


광고가 하루 2000 노출정도 발생할때 클릭이 3~5정도 발생하였는데


지인이라 눌러준 것일 확률이 크다. 따라서 자연 발생 클릭으로 보기는 어렵다.


3-4주가 지나면서 노출수는 500 이하로 떨어졌고 현재 하루 300-400 노출이 발생하고 있다.



동영상광고는 벙글(vungle)을 달았는데...


이건 영 꽝이다.


시청이 많이 발생하지 않았지만 어쨌거나 누적 150뷰정도 발생했는데 수익이 0 이다.


이건 뭔가 좀 문제가 있어 보인다.


일 1000 뷰 이상 발생하면 의미있는 수치가 나올 수 있겠지만...


게임이 어느정도(1000다운로드 정도면 될까?) 다운로드가 되지 않으면 모르는 일이다.


암튼 실제로 동영상 광고를 100번 넘게 봤지만 수익이 0원이라는 것은...좀 심각해 보인다.



구글 이벤트를 달아 놓았는데 이건 정말 좋은 것 같다.


오리지널 게임이 하루에 몇판 플레이 되는디 33모드가 몇판 플레이 되는지


코인 사용은 얼마나 하는지...


내가 알고 싶은 데이터를 원하는 대로 수집할 수 있으니...전략적 접근에 아주 도움이 될 듯 하다.



안드로이드 펍과 오늘의 유머에 올린 홍보효과는 0에 가까웠다.


정확하게 확인할 수는 없지만 아마 1명 정도 설치한 듯 하다.


안드로이드 펍은 조회수가 500여회, 오유는 37회였다.


앱이 시원찮아서인지 타이밍이 안좋았는지 뭔지는 잘 모르겠다.


암튼 앱 홍보를 위해서는 다른 여러가지 방법을 강구하고 동시에 진행하는 것이..


특이한 점은 러시아에서 한명이 내 앱을 다운받고 열심히 플레이를 하고 있다는 점이다.


순위보드에서 확인해보면 점수가 점점 상승함을 알 수 있다. ㅎㅎ


최근에는 이탈리아에서 한명이 다운을 받았다.


순위에 없는 것으로 보아...게임은 거의 하지 않은 모양이다.



마지막으로 실험해 보고 싶은 것이 있는데...


하루종일 쉬엄쉬엄 광고를 클릭하여...100클릭정도 만들면...


노출 1000 이하에서 100 클릭을 발생시키면..과연 수익은 어떻게 발생할지...


실제로 약 10불정도가 될 것인지....실험해 보고 싶은 마음이다.


만약 된다면 용돈벌이가 가능하다는 소린데...뭔가 치트로 간주되지 않을까 싶기도 하다.



최종 스코어....


다운로드 31


애드몹 광고수익 약 15달러


벙글 동영상 광고 수익 0


초라하기 그지없는 데이터지만 암튼...개인적으로 얻은 것이 많다.


다음 어플을...잘 기획해 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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