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리즘

코드잼 2016 Qualification Round 통과

부르스리 2016. 4. 11. 09:04
반응형


지난 토요일에 코드잼 퀄리피 라운드가 있었다.


오전에 와이프랑 산부인과 댕겨오고 점심 먹고 세탁소 댕겨오고 하니 어느새 오후 3시..


코드잼 페이지에 들어가보니 이미 만명 이상이 문제를 풀고 있었다.


이미 100점 맞은 사람들이 수두룩 빽빽이고 8명은 한시간도 안돼서 100점 맞았다.


이런 냥반들은 그냥 신경쓰지 말도록 하자.



암튼 3시가 좀 넘어서 문제를 봤다.


A 문제는 양세기 문제인데


제시된 숫자를 곱하면서 0~9까지 모든 숫자가 나오는 순간을 체크하는 문제...


어렵지는 않았지만 이게 처음이다보니 답안 제출하는데서 애를 먹었다.


small 인풋파일을 다운 받은 다음에 제출했을때 오답이 나왔다.


그럴수도 있지...코드를 보니 오류가 좀 있어서 수정하고


다시 답안을 만들어서 올렸는데 또 오답...


이해가 안가서 잘 보니까...제출 시도할때마다 인풋파일이 다르다. -_-


처음에 다운 받은 인풋으로 답을 만드니까 계속 틀리는 거...아오...


암튼 3-4번의 오답 끝에 정답을 제출했다.


B 문제는 팬케이크 뒤집기 문제


팬케이크를 모두 같은 면으로 뒤집기 위해서 몇번을 뒤집나 찾는 문제다.


처음에는 약간 잘못된 방향으로 알고리즘을 생각해서 요것도 오답을 몇번 냈다.


결국 아주 간단하고 쉬운 방법을 찾아서 패쓰.


C 문제는 코인잼 문제


요건 진법과 소수찾기 문제인데


그냥 무식하게 루프 돌리면서 해당 조건 맞는거 찾게 만들었다.


계산도 좀 해야돼고 하다보니 역시나 오답을 몇번 내고 통과


small 통과 이후 곧바로 large 제출을 하려고 했는데


답이 안나오는거라...


디버깅을 해보니 오류가 있어서 수정하고 답안 만드니까 로그가 포함되어있고


로그 지우고 만드니까 제출 시간이 6초 남았다..-_-


6초 안에 제출 실패. 아오 20점 날라갔다.


이게 다 처음이라 겪는 문제다.


D 문제는 프렉탈문제


요건 나름 해법이라고 찾아서 풀었는데 오답만 계속 떠서 포기했다.


30점 넘으면 통과있데 이미 45점을 획득했으니...


D 문제를 포기하고 등수를 보니 이미 만명이 넘게 제출했고 나는 중간정도인 5천몇등이었다.


한가지 불안한건 small 은 통과인데 통과라고 생각한 large 가 잘못되면 점수가 빠질 수도 있다는 것.


정말 재수 없으면 45점이 아니라 27점이 될수도 있는 상황.


최종 확인 해보니 45점 그대로 획득했다.


오늘 상황을 보니 참여한 사람이 2만7천명이 넘네...



암튼 1차 목표했던대로 퀄리피 라운드를 통과했으니 다행이다.


D 문제는 차차 답을 찾아봐야겠다.


예선 1라운드는 1000명안에 들수는 없겠지만 잘 해보자.


문제 난이도가 좀 높아질테니...A, B 문제를 해결하는 데 목표를 두자.



반응형